따뜻한 한끼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도시락 지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따뜻한 한끼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도시락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부금 후원, 직접 배달 등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도시락을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맛있는 식사가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 중에 있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사회변화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로 참여해,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도시락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임직원들의 도시락 배달봉사와 연말 사내 카페 및 사내 바자회 활동을 통한 기부금 모금, 자사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통한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등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수행 했습니다.


2019년에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사랑의도시락’ 후원 사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단으로 이뤄진 총 1만 개의 ‘사랑의도시락’을 후원했습니다. 특히 단순한 후원 기부 뿐 아니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통한 1천 시간의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수행 했습니다. 서울 및 경기에 위치한 ‘사랑의 도시락’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도시락과 음식 세척과 조리, 포장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지난해는 경기도 시흥시와 함께 지역 내 결식 우려 아동들을 위한 ‘행복두끼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행복두끼챌린지’는 아이들에게 하루 최소 두 끼 이상의 급식을 지원하고, 해당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시흥시와 함께 아이들의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안전망을 구축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해나갈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1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기부에 동참했으며, 2021년 2월까지 해당 지역 내 아동 200명에게 도시락을 지원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