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사장님 성장 위한 연말 감사 ‘쿠폰백 이벤트’ 실시… ”사장님이 할인해 주신 만큼 요기요가 돌려드려요!”
■ 사장님이 고객에게 발행한 가게쿠폰 중 오는 18일까지 고객 사용 금액만큼 쿠폰으로 돌려받는 쿠폰백 이벤트
■ 가게쿠폰 발행 레스토랑 경우 요기요앱 내 가게리스트 내 무료 홍보 노출 효과도 ‘톡톡‘
요기요가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을 응원하고, 매출에 도움이 되고자 특별한 파트너 이벤트를 준비했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12월 연말을 맞아 요기요 사장님들이 고객들에게 할인해 준 쿠폰 금액만큼 되돌려주는 ‘쿠폰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배달업계 최고 성수기인 12월에 사장님들이 보다 더 많은 고객들의 주문을 유도해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쿠폰백 이벤트’는 사장님이 발행한 2천원 이상 가게쿠폰 중 고객이 오는 18일까지 사용한 금액만큼 사장님에게 되돌려주는 쿠폰 페이백 프로모션이다. 가게쿠폰을 이용하면 요기요 앱 내 가게리스트를 통한 무료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마케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요기요 사장님이 직접 발행 가능한 가게쿠폰은 셀프 할인 프로모션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의 5%부터 최대 5만원까지 발행 가능하다. 실제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음식점 리스트를 통해 레스토랑을 클릭해 메뉴를 확인하는 고객 수는 1.5배 늘었고, 주문 수 역시 2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요기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사장님이 고객향 가게 쿠폰을 발행하면 자동 신청된다.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해당 이벤트에 대한 쿠폰 페이백은 12월 20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요기요 김수정 머천트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올 한해 물가와 기준금리 상승 등 사장님들을 비롯해 우리 모두가 어려움이 많았지만,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 등 홈파티 모임이 늘어나는 연말시즌 요기요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요기요는 앞으로도 사장님들의 성장과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