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당신의 처음을 함께할 ‘요기요 웰컴 키트’ 사용 설명서

Trend Eat
2022-07-21

■ 설렘 한 스푼, 걱정 두 스푼이 더해졌던 요기요 입사 첫 날! ‘웰컴 키트’와 함께 시작합니다.



무엇이든지 새롭고 설렘이 느껴지는 첫 출근 길. 새로운 곳에서의 새출발은 늘 설레고 떨리는 일이다. '첫인상' 무엇이든 처음 마주하는, 각인되는 이미지는 항상 여운이 길다. 새롭게 마주하는 곳에서의 첫인상 역시 마찬가지다. 입사 후 첫인상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동료, 그리고 신규 입사자에게 주는 웰컴키트가 아닐까한다. 요기피플로서의 한 달을 보냈지만 아직 요기라이프가 조금은 어색하게 느껴진다면, 웰컴키트에 가득 담긴 의미를 참고해보면 어떨까 한다.


기억과 기록, 온기와 향기, 일과 나.


세 가지 파트로 나누어진 ‘요기요 웰컴 키트’ 사용 설명서를 가볍게 읽어나가다 보면, 당신은 어느새 완연한 ‘요기피플’이 되어 있을 것이다.



PART. 1 기억과 기록


◼ 진정한 프로라면 완벽한 일정관리는 필수! '위대한 달력'


누구나 알고 있듯 회사 생활에서 업무 일정을 지키고, 스스로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요건 중 하나다.

때문에 바쁜 일상 속, 직장인들에게 캘린더는 필수 중 필수라 할 수 있겠다.

모바일 또는 컴퓨터를 활용해 이용하는 캘린더가 익숙한 우리지만, 가끔은 종이로 한 자 한 자 기록하며 일정을 되새기는 것이 더 수월하고 직관적일 때가 있다.



► 요기주목: 필요한 내용만 담아 심플한 디자인

                     흔들림에도 굴하지 않는 단단한 받침대


► 요기꿀팁: 눈이 자주 머무는 모니터 옆에 둔다면 일정을 기억할 확률 UP!


 

◼ 성공한 사람들의 필수 습관 '메모'...빈틈없는 업무를 위한 '위대한 필기구 세트'


우리 모두가 아는 성공한 사람들의 필수 습관이 하나있다. 바로 메모하기! 아이디어 회의 중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이번 주 업무 내용을 꼼꼼하게!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들고 다니며 작성할 수 있는 수첩과 볼펜을 준비했다.

매트한 질감으로 오염 걱정을 줄인 것은 덤. 또, 볼펜 좀 써봤다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볼펜 선택의 기준인 '뭉침현상'도 상대적으로 적은 필기구 세트가 요기피플들에게 지급된다.



► 요기주목: 블랙&화이트로 심플한 디자인

                     어떠한 상상이든 자유롭게! 줄칸/무지칸 완비


► 요기꿀팁: 볼펜은 돌려서 쓰는 디자인이니, 힘으로 뚜껑을 열지 마시오!


 

PART. 2 온기와 향기

  

◼ 사무실에서도 시원한 물 한 잔! 그리고 환경보호까지... 성능 갑 '위대한 텀블러'


요즘 직장인들에게 어떻게 보면 텀블러 하나 쯤은 필수 업무 아이템 중 하나다. 재택근무든 회사 출근이든 오피스 라이프를 풍요롭게 해주는 잇 아이템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줄을 잇는 미팅에 말을 많이 하다보면 갈증을 느끼기도 하고, 미세먼지와 마스크 착용에 목이 쉽게 건조해지는 것도 텀블러가 필수 아이템이 된 이유 중 하나다. 더운 여름에는 처음처럼 차갑게, 추운 겨울에는 방금 끓인 것처럼 뜨겁게 유지해주는 성능 ‘갑’ 텀블러를 요기피플들에게 특별히 선물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 요기주목: 절제된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세련미

                     항아리 형태의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손에 꼭 맞는 그립감


► 요기꿀팁: 실제로 사용해본 요기피플의 말에 따르면, 아침에 넣어 놓은 텀블러 속 얼음이 퇴근시간까지 녹지 않는 기적이 일어난다고.



◼ 내 몸을 감싸는 힙한 기운, '위대한 후드집업'


그런 날이 있다. 유난히 에어컨 바람이 시리게 다가오는 날.

그런 날이 있다. 한겨울 다들 덥다는데 나만 유독 춥게 느껴지는 날.


오들오들 떨며 따뜻한 차 한잔을 떠올리는 당신을 위해 활용도 오백만점인 후드집업이 웰컴키트에 준비되어 있다.

여느 IT기업들의 ‘회사 공식 후드’의 그러그러한 디자인은 잊자. 무심한 듯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힙’과 ‘핫’을 모두 잡은 요기요 후드집업이라면, 회사 근처 식당 출입도 부끄럽지 않다.



요기주목: 넉넉한 주머니와 모자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블랙 or 그레이의 선택지로 요기피플의 취향 존중


요기꿀팁: 동네 근처에서 친구를 만날 때 입고 나간다면, “이거 어디서 산 거야?”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지도.



◼ 지루한 일상에 향기 한 겹, '위대한 페이퍼 디퓨저'


‘처음’이라는 설렘도 점차 옅어지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해 마련한 ‘페이퍼 디퓨저’.

다양한 선택지 중에서 컬쳐팀에서 신중의 신중을 기해 최종 선정된 향은 '편백나무'와 '대나무 숲' 향. 특별히 회색 빌딩 숲 속에서 진짜 자연을 찾을 수 있는 향으로 엄선했다는 후문이다.

마음의 힐링이 필요할 때, 페이퍼 디퓨저를 꺼내 안정을 찾아보자. 처음 입사하던 그 날의 감정을 떠올리며 다시금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다.



► 요기주목: 어디에든 간편히 걸어 놓을 수 있도록 얇고 가볍게

                     진한 향기에 두통 올 걱정 NO!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기


► 요기꿀팁: 꼭 회사에서만 사용하란 법은 없다. 꿉꿉한 신발장이나, 가득 걸린 옷으로 답답해진 옷장에 걸어 사용해보자. 곧 상쾌함이 공간을 가득 채울 것이다.



PART. 3 일과 나


◼ 업무능률 레벨업, '위대한 마우스 패드'


업무에 꼭 필요하지만, 첫 출근 날 챙기는 것을 까먹곤하는 물건들이 있다.  없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있으면 업무의 질이 한층 올라가는 아이템. 대표적인 업무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마우스 패드’다.

요기요는 새로운 요기피플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고품질 마우스 패드를 웰컴 키트 리스트에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첫 출근에도 의식의 흐름대로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주어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위대한 마우스 패드가 당신을 조용히 서포트해 줄 것이다.



► 요기주목: 매끈한 재질로 만들어져 스무스한 마우스 움직임

                     단단한 박음질 처리를 통해 해질 걱정 DOWN! 고급짐은 디폴트!


► 요기꿀팁: 매끈하다고 마우스를 너무 흔들면 날아가 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



◼ 당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위대한 스티커 세트'


자신의 개성을 잃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 장소가 회사일지라도 말이다.

각자의 상상과 취향을 존중하는 요기요에서, 모든 요기피플의 특별함이 빛날 수 있도록 ‘스티커 세트’를 준비했다.

다양한 사이즈와 힙한 디자인들로 가득 구성했으니, 마음 가는 대로 의식의 흐름대로 붙여보자!



► 요기주목: 말풍선부터 무지개까지.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 강탈!

                     잘 찾아 보면, 위대한상상의 리더십 원칙이 보인다.


► 요기꿀팁: 웰컴 키트에 함께 포함된 수첩에 붙이면, 사내 어디서든 자신의 수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 웰컴, 요기피플!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설레고 떨린다.

‘잘 하고 싶다’라는 기대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동시에 밀려오는 것이 바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우리들의 마음이 아닐까 한다.


요기피플로서 내딛는 첫 걸음이 조금 어려울지라도, 본 웰컴 키트의 의미 하나하나가 신규 입사자들에게 잘 전해져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 본다. 


신규 입사자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면서, ‘요기요 웰컴 키트’ 사용 설명서는 여기서 마친다.

 


▶ '요기요 웰컴 키트' 언박싱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niBykJdBOQ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