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100일 맞은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 3개월 만 주문 수 5배 증가…“전국구 한국형 퀵커머스로 도약!”

Press Release
2022-08-25


■ 요마트 론칭 100일 만에 주문 수 5배 증가… 한국형 퀵커머스로서 자리매김

■ 3개월간 데이터 분석 결과, 최고 누적 주문 횟수 65회, 최고 주문 금액 41만원 기록


서비스 론칭 100일을 맞은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는 요마트 론칭 100일을 맞아 론칭일인 지난 5월 17일부터 3개월간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8월 주문 수가 론칭 첫 달 대비 5배 증가하며 한국형 퀵커머스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요기요는 요마트의 빠른 성장세에 대해 업계 유일한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로, 프리미엄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퀵커머스 수요 충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요마트의 가장 큰 인기 품목은 신선식품이었다. 같은 기간 매출 상위 50가지 상품군 가운데 과일, 축산 등 신선식품이 54%를 차지했다. 요마트는 전국 GS더프레시를 도심 물류센터로 활용하는 만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엄선된 상품을 전국 어디든 합리적인 가격에 주문할 수 있어 신선식품 주문이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요마트를 통한 장보기 주문 금액 역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서비스를 첫 론칭한 5월 대비 이달에는 1인당 평균 구매 금액이 63% 증가해, 요마트를 통해 장보기를 하는 품목 역시 늘어나기 시작했다.


요마트 론칭 100일간 가장 많이 주문한 사람은 65회를 주문했으며, 주문 건당 최고 금액은 41만원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요마트의 취급품목수(SKU)는 신선식품, 가정간편식(HMR), 즉석식품, 잡화 등 약 1만 개 수준이다. 때문에 1인 가구부터 대가족까지 필요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한번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품목을 구입하는 주문 패턴을 보이고 있다.


요마트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1개월 내 다시 요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전체 평균 재구매율도 최근 38%를 돌파한 바 있다.


요기요 박우현 신사업본부장은 “요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은 물론 즉시 배송을 기반으로 운영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하며 론칭 100일 만에 의미 있는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요마트가 일상 속 필수 장보기 서비스로 전 국민의 장보기를 책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