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친환경 실천 위한 다회용기 사용 장려 고객 이벤트 진행…“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요기요가 맛있는 행복으로 돌려드려요!”
2021.11.09
2021.11.09
■ 다음달 7일까지 다회용기 선택 주문 시 용기 수거비용 무료…주문 고객 전체 요기요 상품권 증정
■ 강남권 내 레스토랑 주문 시 이용 가능, 향후 서울시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 예정
“다회용기로 실천하는 환경 사랑의 따뜻한 마음, 요기요가 맛있는 행복으로 돌려드려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요기요는 서울 강남권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앱 내 다회용기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등 본격적인 친환경 배달 문화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번 이벤트 역시 더 많은 요기요 고객들이 다회용기를 직접 사용해보고, 일상 속에서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요기요에서 다회용기로 선택 주문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요기요 선물하기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더 많은 요기요 고객들이 다회용기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동안은 그릇 회수 및 세척비용으로 지불하는 다회용기 수거 비용 역시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다회용기 선택 주문은 요기요 앱에 입점한 강남권 내 레스토랑에서 가능하며, 요기요는 향후 서울시 전역으로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 강신봉 대표는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다회용기 사용 장려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이번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요기요는 대한민국 대표 배달앱으로서 사회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환경부, 서울시, 주식회사 잇그릿,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과 함께 일상 속 다회용기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또, 요기요는 앱 내 ‘일회용품’과 ‘반찬류’ 제공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기능을 마련하는 등 친환경 배달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