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문화 확산 위해 ‘요기 그리너 캠페인’ 진행…”모두가 함께하는 내일을 위한 작은 실천”

2022.06.03


 


■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실천 독려 위한 요기 그리너 캠페인실시

■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사용 장려 환경 및 친환경 활동 동참 환경 조성 나서 


모두 함께하는 내일을 위한 친환경 실천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65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작은 노력부터실천해 나가기 위한 요기 그리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요기 그리너 캠페인은 요기요 임직원들을 비롯해 고객,레스토랑 파트너 등 모두가 함께 작은 것부터 친환경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요기요는 전사적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 중이다. 먼저 모든 임직원들에게 텀블러와 텀블러백을 제공하고 사내에서는 일회용컵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배포한 텀블러백은 모두 소진하지 못한 회사 판촉물 등 다양한 물품들을 재활용해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뜻 깊게 활용될 수 있는 친환경제품으로 새롭게 제작
·배포됐다.

배달 음식 주문시 일회용 수저 안받기에 임직원들이먼저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다회용 수저세트 제공은 물론 다회용 수저 세척에 용이한 사내 환경도 조성했다.

또한, 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친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친환경장려 교육 콘텐츠를 배포했다. 친환경 매장 운영을 위한 방법부터 친환경 배달용기, 환경 정책 등까지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들을 요기요 사장님 포털을 통해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손쉽게 알 수 있도록했다.

현재 요기요는 현재 민간 배달앱 가운데 유일하게 친환경을 위한 별도 다회용기 카테고리를 신설해 요기요를 통해 주문하는 소비자들 역시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하반기에는 현재 서비스 중인 강남구에서 지역을 확대해서울 자치구 내 권역으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요기요 최종민 ESG 팀장은 작은 실천들이차곡차곡 쌓여 일상이 되고 완전한 친환경 문화로 정착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환경의 날을 맞아 전개하는 요기 그리너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친환경 실천에 동참하고, 환경에대한 의미와 활동들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요기요가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20216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사용하던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친환경 다회용컵으로 전면 교체하며 연간 16만 개의 일회용컵 사용을 줄여 나가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ESG경영 # 지속가능경영 # 친환경